항암 치료 후 좋은 음식 잘챙겨 회복하세요
많은 분들께서 항상 걱정하고, 실제로 고생하시는 암은 누구나에게 발생할 수 있고, 언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평소 예방을 위한 관리와, 수술이나 항암치료 후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이 중요하지요.
예방을 위해서는 암을 유발하는 담배, 술과 같은 나쁜습관, 좋지 않은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고, 치료,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함께 항암 치료 후 좋은 음식을 잘 알고 관리해 나가야 합니다.
이번에는 암이 발생했을때 관리 방법과 수술, 항암, 재발 예방, 방지를 위해 잘 알고 챙기셔야 하는 항암 치료 후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은 발병 그 자체로도 심리적인 충격도 크지만, 치료하는 과정 또한 만만치가 않고, 힘들고, 괴롭기에 본인의 의지와 가족들의 도움이 정말 중요합니다. 암의 정도에 따라 수술을 받거나 항암치료를 받게 되면 기력이 저하되고, 식욕의 저하,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소를 원활히 흡수하지 못하며, 체력은 더 떨어지는 등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암 질환을 이겨내기 위해선 어떤것보다 회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며, 암예방, 회복에 도움을 주는 항암에 좋은 음식,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을 챙기며, 관리하셔야 합니다. 힘들고 지치겠지만 힘을 내 가벼운 산책이나, 걷기, 가벼운 근력운동 등을 통해 체력을 기르고,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도 하셔야 합니다.
또 암재발, 치료에 도움을 주는 항암 치료 후 좋은 음식 잘 알고 챙기셔야 하는데요. 암이라면 빠질수 없는 항암식품인 생강과 마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과 같이 혈관 속 노폐물의 원활한 제거를 돕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면역밸런스 회복을 돕는 양파와 부추, 해조류(김, 미역, 다시마, 톳 등)를 식사하실 때 편식 않고 고루 챙겨주셔야 합니다.
우리 몸, 장기의 노화를 촉진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제거를 원활히 돕는 토마토, 당근, 오렌지, 블루베리, 딸기, 파프리카, 가지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식품들도 식단에 자주 올려야 하며, 항암치료로 저하될 수 있는 위, 장, 소화기능을 회복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늙은 호박, 고구마, 바나나 등도 항암치료 후 좋은 음식으로 손색없습니다.
암 자체가 발생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는 말처럼 쉽지 않기에, 차선책으로 초기발견을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절대 소홀히 하지 마시고, 암의 원인이 되는 고염, 고당, 고지방식의 식습관, 잦은 흡연이나 음주와 같은 나쁜 생활습관을 멀리해 주세요.
초기에만 발견하게 되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기에 가벼운 이상 증상이라도 느껴진다면 바로 검사를 받는 습관을 가져 초기 치료에 힘쓰고, 면역밸런스 회복, 재발 방지를 위해서 항암 치료 후 좋은 음식, 영양소가 가득한 식품을 잊지 말고 챙기며, 건강을 되찾으시길 기원합니다 ^^
지리산 자연방목 흑염소진액 쇼핑몰 방문! : 건강쉼터
한약무첨가 흑염소진액 가격, 제품 확인 특별할인행사 클릭!!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