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증상 과 좋은 음식 바로살펴두세요
많은분들이 스트레스를 폭식과 과식, 무분별한 흡연과 음주 등으로 해소를 하고 계십니다. 이런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계속 유지하신다면 건강악화는 시간문제입니다. 지금 당장은 괜찮을지라도 위험요소가 누적되다보면 언젠가는 큰 질환으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할수 있으니 건전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초기에 뚜렷한 증상이 없어서 상당히 진행되고 나서야 발견하게 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폐암 증상을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폐암의 발생률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데요. 또한, 이른 시기에 흡연을 경험하게 되면서 나이 상관없이 모두가 주의깊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폐는 호흡기관으로서 산소를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뱉어서 생명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폐에 악성종양이 발생하게 되면서 기침과 가슴통증, 객혈,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여 머리와 팔에 심한 붓기, 골절, 간질 등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폐암 증상이 지속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와 더불어 폐암을 발생시키는 잘못된 식생활습관을 바로잡아 개선시켜 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우선, 폐암에 도움 되는 음식에는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가득하여서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블루베리,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탁월하고, 몸 속에 쌓여있는 담배의 독성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녹차, 흡연으로 인해 생기는 가래를 멈추게 해주는 율무 등은 폐암 증상에 도움 되는 폐암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이 가득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도와주고, 암을 억제해 주는 마늘, 손상된 폐 조직을 회복시켜 주는 복숭아 등도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챙겨서 건강한 식습관을 시작해 주세요. 한번에 모두 변화시킬 수는 없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폐암 증상 관리를 위해서 폐암에 좋은 음식과 올바른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꼭 금연을 지켜 주어야 해요.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주위 담배연기를 최대한 멀리해 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금주와 운동하는 습관까지 함께하여 앞으로의 건강을 지켜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