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챙겨 치유하세요

 

나이가 들어가며, 근력, 체력이 저하되게 되면 사계절 내내 관절 건강을 신경을 써야 하지만, 그중에서도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 바로 쌀쌀한 겨울철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추운 날씨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들고, 움츠려 들게 되고, 이런 날에 갑작스러운 활동이나 무리한 활동으로 뼈, 관절을 다쳐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기 때문이죠.

오늘은 비교적 연세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은 물론이고, 40대 이상 중년층, 장년층에서 예전 같지 않다 느끼고,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퇴행성 관절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관절, 뼈를 튼튼하게 지켜주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는 체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을 사용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는 우리 몸의 수많은 관절, 뼈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사실 그 중요성만큼 관리에 신경이 써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초기 통증이 발생하고, 문제가 느껴지는데도, 며칠 쉬고, 무리를 안 하면 악화되었다 좋아졌다를 반복하니 방심하기 쉽습니다.

한창때인 20~30대 까지는 그럭저럭 버텨 넘어가지만 40대에 접어들고, 50대, 60대가 되면 건강할 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퇴행성 관절염 증상으로 뒤늦은 후회를 하게 되는데요. 평소 관절이 뻣뻣하고, 자주 붓는다면, 열감이 발생하면 질환을 의심해 주세요.

또 관절, 뼈 부위에서 이상한 파열음이 자주 발생하고, 극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고 하루빨리 치료 회복에 힘써야 합니다. 이와 함께 뼈, 관절을 튼튼히 하고, 몸을 따뜻하게 지켜주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도 회복을 위해 챙기심 좋은데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어떤 것 있을지 소개드릴게요. 뼈 와 관절이라면 빠질 수 없는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히 함유된 멸치와 치즈, 우유, 콩, 두부는 물론이고, 염증을 회복하고, 신진대사, 면역밸런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알리신이 가득한 마늘을 식단에 자주 올려주세요.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흑염소, 체내 노폐물제거, 위장건강 회복에 도움 되는 늙은 호박, 양배추, 연근, 마, 고구마도 좋으며, 각종 무기질, 불포화지방,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히 함유된 등이 푸르른 생선류와 견과류(호두, 아몬드, 땅콩 등)도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편식 않고 챙겨주심 좋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먹을거리는 풍족해졌지만 기름기가 많은 육류, 서구화된 식습관, 고지방, 고염, 고당식을 즐겨 찾고, 잦은 외식, 인스턴트, 탄산음료, 튀김류의 과섭취로 과체중, 체질관리가 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튼튼하게 건강한 관절건강,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며,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근력, 체력을 키우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염증을 악화시키고, 관절, 뼈 건강에 좋지 않은 잦은 음주 습관, 흡연과 같은 나쁜 습관들도 꼭 멀리해 주세요.

우리가 걸고, 움직이고, 생활하는데 쉼 없이 사용되는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그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나이가 들어갈수록 회복, 치료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에 평소 예방과 개선을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뼈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잊지 마시고, 잘 챙겨 건강한 관절건강 오래 지켜주시길 기원드립니다 ^^

 

 

 

지리산 자연방목 강복자식품 흑염소진액 쇼핑몰 방문! : 건강쉼터

한약무첨가 흑염소진액 가격 90,000원~ 특별할인행사 놓치지마세요!

smartstore.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