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관리에 좋은 음식 챙겨주세요
몸이 안 좋고,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분들만 건강 관리를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스트레스와 과로를 많이 받고, 좋지 않은 식습관, 술, 담배와 같은 나쁜 생활습관이 누적되며, 젊은 분들도 건강이 악화되어 큰 고생을 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탈모가 발생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많으신데요.
이번에는 남성분들은 물론이고, 여성분들까지 발병률이 높아지며, 걱정을 하시는 탈모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잦은 과로, 스트레스, 영양의 불균형, 나쁜 생활습관 등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의 발생률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지요. 당장 생명을 위협하고, 육체적인 고통이 따르는 질환은 아니지만, 외견상으로 또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탈모.
평소 예방과 빠른 회복, 치료가 무엇보다다 중요한데요. 이번에는 놓치지말고 챙겨야 하는 면역밸런스 회복,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 탈모 예방 관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을 챙겨야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헤어 스타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사람의 인상은 많이 바뀌곤하지요. 그만큼 머리카락은 우리의 시각적으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탈모로 인하여 자존감과 자신감이 낮아지면서 우울증과 정서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나의 신체에 항상 관심을 가져 주고, 이상증세가 나타난다면 즉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요.
두피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면서 머리카락의 영양분이 빠지게 되고, 두피의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감을 때에도 평소보다 많은 양이 빠지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의 전문적인 진단과 평소에 탈모 예방 관리에 좋은 음식으로 바른 식습관을 실천해 주어야 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의 부족으로 탈모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몸에 좋은 영양소와 비타민을 골고루 챙겨 몸의 영양상태를 좋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땅콩,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탈모의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 줍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이 가득하여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생강과 마늘 또한 탈모 예방 관리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소플라본, 각종 무기질, 모발건강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검은콩과 두부,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혈액순환개선, 청혈에도 이로운 다시마, 김, 미역, 우뭇가사리, 파래와 같은 해조류 등도 탈모 예방 관리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몸속 염증을 유발하고, 악화시킬 뿐 아니라, 피부, 두피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주는 비타민C, 각종 항산화 성분이 가득 함유된 오렌지와 딸기, 블루베리, 토마토, 파파야, 시금치, 케일, 상추, 무, 귤, 당근 등의 채소, 과일들 또한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챙기셔야 합니다.
두피 건강을 회복하고, 면역밸런스 개선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을 골고루 챙기시면서,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고지방, 고염, 고당식은 피하고, 잦은 음주와 흡연 또한 탈모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니 꼭 금연, 금주를 실천해 주세요.
혈액의 원활한 순환과 신진대사의 활성화를 통해 모발로 영양소가 온전히 전달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여, 몸의 건강을 돌보고, 일주일에 3~4일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혈액순환 개선, 체질개선을 도와 모발, 두피 건강에 좋은 관리 방법입니다.
오랜 기간 누적되어 온 나쁜 습관,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이 누적되며, 악화되는 탈모이기에 개선을 위해서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나중으로 미루지 마시고, 지금 당장 두피 모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좋은 식습관 생활습관을 갖고, 탈모 예방 회복에 좋은 음식도 잘 챙겨주시면서,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모발건강을 되찾아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