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 꼼꼼히체크해 치료하세요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수많은 질환들 질병들을 미리 대비하고, 예방할 수 있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이게 참 생각처럼 쉽지가 않죠. 때문에 평소 건강에 이로운 식습관, 면역증진에 도움 되는 생활습관을 갖고, 정기적인 검진과 질환의 초기 증상을 빠르게 파악해 초기발견, 치료에 힘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암은 더 그런한데요. 어떤 것보다도 하루빨리 초기 증상을 발견하고, 상태에 따라서 수술을 받거나, 항암치료를 받아 빠른 치료를 받아야만 예후도 좋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여성분들께서 더 걱정하고, 두려워하시는 자궁암 증상에 대해 함께 살펴보고, 암 예방, 회복에 이로운 식품, 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 어떤 걸 챙겨야 하는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암은 30대 이후부터 발병률이 높아지며, 50대 60대의 여성분들께서는 특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크게 자궁경부암 과 자궁체부암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체부암보다는 자궁경부암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초기에는 증세가 뚜려하지 않기에 가볍게 여기고 방치를 하기 쉽지만, 암은 무엇보다 빠르게 발견하는 것이 능사이기에 작은 자궁암 증상도 놓치지 않고 꼼꼼히 체크하셔야 해요. 면역력 기력이 저하되고, 피로감, 쇠약감이 커지며, 체중이 감소되고는 합니다.
또 암이 진행되어 가면서, 신장이 붓고, 허리쪽으 통증, 골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요관이 좁아지며, 배뇨곤란, 심각하게는 출혈이 발생하고, 피가 섞인 소변을 보기도 하는데 이러한 자궁암 증상이 있다면 절대 그냥 넘기지 마시고, 바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주세요. 평소 자궁 신장 건강을 회복하고, 항암 면역에 이로운 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을 잊지 말고 챙겨야 합니다.
놓치지 않고 챙겨주셔야 하는 자궁암에 좋은 음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무기질, 비타민이 가득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사과와 키위, 양파, 견과류 등은 에스트로겐의 농도를 낮춰주고, 체내 해로운 유해성분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들이 몸속에 있는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 입니다.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언제 하는 항암효능, 저하된 면역 회복에 이로운 생강과 마늘, 브로콜리는 물론이고, 신체의 노화를 늦추고, 항염, 면역밸런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항산화성분이 풍부히 함유된 블루베리, 상추, 깻잎, 당근, 토마토, 양상추, 무, 케일, 시금치, 오렌지, 귤 등의 과채류도 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으로 편식 않고 골고루 섭취하셔야 해요.
암예방은 물론 수술이나 항암치료 시 저하될 수밖에 없는 체력을 회복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 자궁암 수술후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챙기시며, 염증을 유발하고, 신체기능을 저하시키는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많은 식품, 가공식품, 인스턴트, 고열량, 고콜레스테롤 음식의 섭취는 최대한 줄여주세요.
암이 발생되어, 치료를 받게 되면, 기력, 체력이 현저히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힘이 들고 지치겠지만, 이런 때일수록 산책이나, 빠른 걷기, 가벼운 근력운동, 스트레칭 등을 주기적으로 행하며, 체력을 기르고, 수술이나 항암치료를 이겨낼 수 있는 기력 회복에 힘 써야 합니다.
자궁암 수술후 좋은 음식을 놓치지 말고 꼼꼼히 챙기시면서, 저하된 기력, 체력 회복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잊지 마시고, 술이나 담배와 같은 나쁜 생활습관 또한 멀리해 주세요.
무엇보다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작은 증상도 그냥 넘기지 말고, 정기검진 꼭 받으시며, 암을 회복하고, 치료해 건강을 되찾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