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증상 과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 살펴보니
우리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손꼽히는 스트레스와 나쁜 식습관... 평소 올바르게 관리하지 않으면 당장은 괜찮을지라도, 조금씩 내 몸의 건강은 악화되고, 여러 질환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했을때 소화를 담당해 주는 위의 건강을 너무나 중요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와 자극적인 식습관, 고지방, 고염식, 잦은 음주와 흡연 등으로 암이 발생되어 크게 고생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세요. 이번에는 놓치지 말고 체크해야 하는 위암 증상과 암 발견 후 회복을 위해 챙겨야 하는 위암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 살펴보려고 합니다.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가벼운 위염이나 속쓰림으로 생각하고 방치를 하여, 질환을 키우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아주 작은 문제도 놓치지 않고 살펴야 합니다. 속 쓰림이 좀처럼 좋아지지 않고, 불편함, 복부 팽만감, 불쾌감, 트림이 잦다면, 또 식욕이 저하되고, 체중의 감소, 통증이 느껴진다면 위암 증상은 아닌지 의심하고, 빠른 치료, 수술, 항암에 힘써주셔야 합니다.
그냥 위염이겠지... 짜게먹고 자극적으로 먹어서 그런 거겠지.. 하면 방치를 하다 위암 커지고, 악화되어 3기 4기로 발견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구토가 나고, 연하곤란, 각혈을 해야만 암이 아니기에 가벼운 위암 증상이라도 느껴진다면 제대로 검사를 받아주세요. 더불어 항암, 면역밸런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위암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도 잘 챙겨야 하는데요.
위암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의 원활한 소화 흡수를 도와주며, 속을 편안히 해주는 양배추와 연근, 늙은 호박, 바나나, 고구마, 두부 등을 잊지 마시고, 암예방, 항암이라면 빠질 수 없는 대표식품 마늘과 가지, 브로콜리, 강황, 생강과 같은 식품들도 자주 드심 좋습니다.
고지방식, 기름지고 포화지방이 많은 가공식품, 붉은육고기를 대신해서,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고루 함유된 삼치, 꽁치, 고등어,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을 식단에 자주 꾸려주시고, 소화기능을 회복하고, 염증, 궤양 개선에 이로운 항산화 성분이 가득 함유된 당근과 시금치, 케일, 상추, 꺳잎, 배추, 귤, 딸기, 블루베리 등의 과일, 채소류도 위암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으로 잊으심 안됩니다.
이처럼 위암 증상 예방, 면역밸런스 회복에 이로운 위암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을 고루 챙기시면, 식사를 하실 때는 저염, 저지방, 저당식으로 적은 양을 자주 드시는 식습관을 가져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 관리도 필요한데, 일을 하고,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아가며, 이게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밤에는 TV나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일찍 주무시고, 주말에는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며, 건강을 지켜주세요.
담배는 꼭 금해 주시고, 술도 일주일 한번, 한 달에 한번 정도로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 3기 4기 수술후 좋은 음식, 면역밸런스회복,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 놓치지 말고 챙기시며, 질환을 회복하고, 건강을 되찾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