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 살펴개선하세요
전체 혈구 중에서 1프로가량을 차지하는 백혈구는 우리 몸이 감염물질이나 나쁜 외부물질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기능을 맡는 너무나 중요한 세포인데요. 이 중요한 백혈구가 정상수치( 혈액 1㎕ 당 4,000~ 10,000개 )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질환도 발생될 수 있기에 평소 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을 잊지 말고 챙기며, 관리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이번에는 백혈구 수치가 낮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면역밸런스, 체질개선을 위해 놓치지 않고 챙겨주셔야 하는 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도움이 되는지 함께 살펴보고자 하니, 잊지 말고 체크해 주세요~
백혈구는 밖으로부터 침입한 나쁜 세균이나 이물질들을 세포로 끌어들여 소화, 분해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감염된 조식, 손상된 조직의 식균작용을 위해 백혈구 생산이 가속되며, 수치가 증가하게 되죠. 문제는 이처럼 중요한 백혈수 수치가 낮아지며, 발생되는 백혈구 감소증을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 혈액 혈중 내 백혈구 정상수치는 혈액 1㎕ 당 4,000~ 10,000개인데, 이 백혈구의 수치가 1㎕ 당 4,000 미만으로 낮아지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자가면역질환, 각종 세균의 감염, 류마티스 관절염, 전신 홍반성 낭창, 재생 불량성 빈혈, 백혈병 등등의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평소 백혈구 감소증 증상을 놓치지 말고 초기 회복에 힘쓰셔야 합니다. 피로감 쇠약감이 커지고, 열이 자주 나며, 몸살, 발진, 림프절의 종창, 입이나 항문 등에 염증 궤양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증세가 있다면 제대로 검사를 받고 백혈구 감소증이 있다면 빠른 치료에 힘쓰셔야 해요. 더불어 면역밸런스를 회복하고, 체질개선에 이로운 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을 잊지 않고 챙겨야 하는데요.
백혈구 감소증에 좋은 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항암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생강과 강황은 소염과 항산화, 항혈소판등에 작용하여 도움을 주고, 음식물의 원활한 소화 흡수를 돕고, 몸속 노폐물, 독소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 늙은 호박과 양배추, 고구마, 바나나, 연근, 가지 등도 편식 않고 고루 챙기심 좋습니다.
독한 냄새를 뺀다면 어느 하나 나쁠 것이 없다는 일해백리 알리신이 가득한 마늘은 물론이고, 체내 염증을 회복하고, 신체 장기, 피부, 혈관의 노화를 늦추어 주는 다양한 무기질, 비타민 등 항산화성분이 가득한 시금치, 깻잎, 블루베리, 상추, 토마토, 파프리카, 귤, 오렌지, 레몬, 파파야 등 채소, 과일들도 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놓치심 안됩니다.
위와 같은 혈액순환, 혈관건강을 지키고, 백혈구는 물론 혈소판 수치 회복에 이로운 식품, 몸을 따뜻하게 지켜주는 음식을 잘 챙겨주시면서, 반대로 너무 짜고 자극적인 음식, 서구화된 식습관,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많은 육류, 가공식품은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백혈구 감소증 증상을 앓고 계시다면 평소 외출 후에는 손 씻기를 자주 해주시고, 가급적 사람들이 너무 많은 장소는 감염의 위험이 따르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연히 잦은 음주와 흡연은 면역밸런스를 무너트리고, 각종질환을 야기하기에 꼭 금해주셔야겠죠.
혈액, 혈관건강을 이롭게 하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은 혈소판 백혈구 정상수치 회복에 좋은 음식을 평소 놓치지 말고 잘 챙겨주시며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시간을 내셔서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며, 체력, 체질을 기르고, 면역밸런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스트레스 또한 줄여주시고, 충분한 휴식과 숙면시간을 가지며, 건강한 생활과 식습관을 좋은 영양소도 잘 챙기셔서 질환을 방지하고, 튼튼한 생활 오래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