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수술후 좋은 음식 관리에중요해요
여성분들에게 발생하는 암 질환 중에서도 난소암은 악성도 다소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어, 더 주의를 기울여 건강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초기에 발견을 하고, 치료를 받아주시면 예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어떤 것보다 초기 증상을 잘 파악하고, 치료에 힘쓰며, 건강을 돌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난소암에 대해 살펴보고, 난소암 수술후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생명을 위협하는 많은 암들이 그렇듯 난소암 또한 초기에 증상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방치를 하기 쉬운데요. 암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50대 이상의 여성분들이라면 폐경 후에도 잊지 않고,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며, 초기 치료에 힘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난소암 증상들을 살펴보면 부종과 복부팽만감, 배변 습관의 변화, 골반통 및 빈뇨, 변비, 소화불량, 체중감소 또는 증가와 같은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처럼 너무나도 다양한 증상들이 있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는 경우 많지만 주기적으로 증상들을 살펴주시고 난소 건강을 돌보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만약 위와 같은 증상 또는 검진을 통하여 암을 발견하게 되었다면 이후에는 수술 또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때 난소암 수술후 좋은 음식 꼼꼼히 챙기면서 건강을 돌보는 것이 좋은데요. 좋은 영양상태에 따라 치료의 예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럼 평상시 주변에서 쉽게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들 몇 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시금치, 케일, 부추 등과 같은 녹색 채소류를 골고루 섭취하여 주세요. 이들은 섬유질과 엽산 함량이 높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증상의 재발 방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나 고구마, 파프리카와 같은 식품들은 항산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천연 항산화제로 소개되고 있는 강황과 여성 건강 및 어혈 제거에 이로운 미역이나 다시마, 파래, 톳과 같은 해조류 역시 난소암 수술후 좋은 음식 으로 챙겨주세요.
이처럼 난소암 수술후 좋은 음식과 영양소들 잘 챙기면서 수술후 후유증에 대해서 대처하고 기력과 체력이 낮아지지 않도록 해 주세요.
개인에 따라 우울감, 정신적 고통이 클 수 있는데 건강과 긍정적인 마음가짐 생각하여 주시면서 질환을 이겨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과로, 스트레스 멀리하고 흡연 및 음주, 좋지 않은 식생활습관 버리면서 항상 건강한 삶 이루어나가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