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수이형성증후군에 좋은 음식 살펴이겨내요

 

요즘 사람들은 과거에 비하여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했습니다. 가볍게 생각한 스트레스가 건강을 악화시키고 더 심해져서는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건강관리로 골수이형성증후군 증상 과 골수이형성증후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질환인데요. 혈액세포를 만드는 기관에 문제가 발생하여 제대로 된 백혈구, 혈소판, 적혈구를 생성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부실한 혈액세포를 만들어 면역저항력을 떨어뜨리고 건강을 악화시키는 과거에는 백혈병 전단계로 불렸던 난치성 혈액질환입니다.

 

적혈구 수가 줄어들어 필요한 산소가 부족해 호흡곤란, 빈혈, 전신 무력감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혈의 역할을 하는 혈소판의 기능이상으로 출혈 후에도 쉽게 지혈되지 않고, 멍이 쉽게 들기도 합니다. 또한 커다란 충격 없이도 몸 안의 장기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에 매우 위험한데요.

 

이유 없이 혈소판 감소증과 빈혈 등의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진단과 혈액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주로 여성분들 보다는 40~60대의 남성분들에게 나타나니 주의해 주세요.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백혈병으로 전환될 수 있기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골수이형성증후군 관리를 위하여 병원진단, 치료와 함께 평소에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어 건강을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항암치료시에 체력과 면역을 저하시킬 수 있기에 몸의 영양상태를 좋게 유지해 주시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골수이형성증후군에 좋은 음식 함께 알아보면요. 소염, 항암에 좋은 생강, 녹차, 가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삼치, 꽁치와 같은 생선류와 견과류, 혈액을 맑게 해주어 혈관건강에 좋은 샐러리, 부추, 미나리, 양파,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콜리, 시금치, 피망 등은 골수이형성증후군에 좋은 음식으로 도움 되기에 잊지 마시고, 꼭 챙겨주도록해요.

 

또한 체질과 면역증진을 위하여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주시면 좋습니다. 건강관리에 필수인 금연과 금주를 실천해 주시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멀리하며 충분한 휴식과 숙면, 골수이형성증후군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어 건강을 돌봐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