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 알고 회복하세요
과도한 업무 회사생활은 물론, 육아, 살림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과로가 누적되며,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져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주위에 적지 않으신데요. 특히 갑상선 호르몬 문제로 인해 저하증이나 항진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놓치지않고 잘 체크해 빠른 회복에 힘써야 하는 갑상선 항진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호르몬불균형 회복, 체질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풍부한 식품,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무엇보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을 잘 파악하고, 빠른 발견, 치료에 힘써야 합니다. 식욕과는 큰 관계없이 몸무게의 저하가 발생하고, 쉽게 숨이 가쁘고, 두근거림, 심하게는 가슴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손의 저림, 떨림증상은 물론 피로로감이 커지고, 쇠약감, 불안감도 심해집니다.
또 안구건조증상은 물론 복시, 눈이 튀어나오는 그레이브스 안병증 같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이 발생한다면 지체 없이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장시간 방치하여 질환이 키울 경우 갑상선 중독증으로 고열은 물론, 심부전, 부정맥 과 같은 위험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와 함께 호르몬 불균형을 회복하고,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내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을 놓치지 않고, 자주 챙기며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 어떤것이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주며, 피를 맑게하는데에도 이로운 청혈식품 부추와 미나리, 양파, 해조류(파래, 다시마, 미역, 톳, 김 등)는 물론이고, 몸속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 위, 장 건강 회복에 도움 되는 양배추와 늙은 호박, 마, 연근, 고구마 등 채소류도 고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체내항산화,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토마토, 당근, 파프리카, 귤, 딸기, 브로콜리도 좋으며, 다양한 영양소(무기질, 비타민)가 풍부한 마늘, 가지 ,생강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가득 함유된 견과류(아몬드, 호두, 땅콩, 잣 등)와 등이 푸르른 생선류(고등어, 삼치, 꽁치, 멸치 등)도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으로 잊지 말고 챙기세요.
평상시에 올바른 생활습관 그리고 식습관을 가져 주시고,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저강도 근력, 유산소 운동)을 들여 체력을 다지고, 체질을 개선하셔야 합니다. 과격한 운동은 피하고, 수영, 빠른걷기, 조깅과 같은 운동으로 꾸준하게 실행해 주세요.
너무 당연하지만 과도한 음주는 주의하고, 담배는 어느 하나 이로울 것이 없이 꼭 금연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게 마음을 편히 가지세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평소와는 다른 내 몸의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제대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질환을 악화시키지 않고, 빠른 게 회복하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통해 피로를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줄여나가 주세요. 혈액순환 개선, 호르몬 불균형 회복에 좋은 식품,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 놓치지 마시고 잘 챙겨 질환을 예방 회복하고 행복한 삶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