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과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 음식 살펴보니
최근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늘어나다 보니, 소화기능도 예전 같지 않고, 살이 찌고, 건강이 악화되어, 고생을 하는 것 같아요. 특히 너무 짜고, 단음식의 섭취가 늘며, 각종 질환의 발병률도 높아만 지게 되는데요. 평소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얼마 전 프로그램을 보다 보니, 갑상선과 관련된 질환들(갑상선 저하증,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암 등등)의 발병률이 최근 30년 동안 몇십 배 증가했다고 해요.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다행히 조기발견율은 높아졌다고 하는데 조기발견은 치료시기도 짧아지고 보다 수월하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과한 스트레스나 비타민이 결핍된 여성분들은 더욱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찾아올 확률이 높으며, 원래 발병 연령대가 40대에서 60대가 주였으나 최근 들어서 20~30대 분들이 증가되는 추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남성분들도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예방, 회복에 도움이 되는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 음식 등을 알아볼까 해요. 갑상선에 문제가 발생하면 호르몬 생성기능도 저하되고, 호르몬 분비도 떨어지게 됩니다. 활동성 없는 호르몬도 생성되며 샘조직에 결함이 나타나는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식욕저하가 찾아오고 월경과다, 급격한 체중변화, 만성적 피로감이 생깁니다. 또한 위와 겉과 같은 소화기관 기능도 저하되어 변비까지 생기기 때문에 호르몬 균형을 올바르게 고쳐주고 면역개선을 해주는 영양소를 섭취하세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검은콩은 소화기능과 변비를 개선하며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도록 해독작용을 하므로 반찬이나 밥에 넣어 먹기 좋습니다. 또한 급격한 체중변화에도 도움이 되며, 요오드가 풍부한 김, 미역 등의 해조류는 혈액을 깨끗이 해주는 청혈작용을 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히 돕는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복숭아는 대표적인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하며 폴리페놀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아질산, 니트로스, 아민화합물 같은 발암물질을 억제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항산화작용도 하고 피로해소, 피부질환에도 좋은 마늘과 생강 또한 각종영양소가 풍부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에 도움이 되는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 음식으로 편식 말고 고루 챙겨주세요.
호르몬 불균형을 회복하고, 면역밸런스,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갑상선 저하증에 좋은 음식을 잘 알고 챙기시며, 건강을 돌보아주세요.
당연히 잦은 음주, 흡연은 독이니 피하시고, 스트레스도 만병의 근원이기에 줄이셔야 해요. 항상 여유롭게 생각하시고 유산소운동(수영, 걷기 등)을 병행하시면 건강이 향상되실 거예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완화를 위해 건강한 영양소를 잘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